킹덤컴퍼니 경영을 추구 하면서 이 땅에서 받게 되는 ‘박해’는 무엇입니까?
킹덤컴퍼니 경영을 추구 하면서 이 땅에서 받게 되는 ‘박해’는 무엇입니까?
  • CBMC 153지회
  • 승인 2018.11.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5:3-10]
3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4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5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
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8 마음이 청결한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9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10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6절에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가 복이 있다는 말씀과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 자’가 복이 있다는 말씀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6절 말씀을 통해서 제자들에게 알려 주시는 깨달음은 하나님의 자녀는 ‘의(righteousness)’에 대하여 결핍을 느끼게 되어 있고, 그 ‘의’에 대한 간절한 갈망이 있을 때, 하나님께서 그러한 자를 통해 하나님의 ‘의’를 이루시고, 그 결과 하나님의 자녀는 진정한 행복과 기쁨을 누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 10절의 말씀은 ‘의’로 인한 내 안의 행복과 기쁨과는 별개로 이 세상에서는 내가 추구하고 실천한 의의 결과에 대하여 결코 환영하지 않고, 오히려 한 걸음 더 나아가 ‘박해’를 받게 됨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박해’란 못살게 굴어서 해를 입히는 행동을 말합니다. 대체적으로 옳지 않은 강한 사람이 옳은 일을 하는 약한 사람에게 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신 산상수훈 중 여덟 번째 ‘박해 받은 자가 복이 있다는 말씀은 복에 대한 가장 강력한 역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박해를 받는 것이 복이라는 말씀합니다. 이 역설을 통해서 깨달을 수 있는 사실들을 정리 해 보면...

최근의 붉어진 양진호 회장의 폭행사건이 기독경영인에게 던지는 질문은 무엇일까?
최근의 붉어진 양진호 회장의 폭행사건이 기독경영인에게 던지는 질문은 무엇일까?

 

1. 이 세상에서는 ‘불의’를 행하는 악인들이 힘을 갖습니다.
물론 성경은 약한 자와 소수자가 의인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죄인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는 하나님 나라의 의를 알고 그 의를 시행하려는 사람이 성공하여 힘을 갖게 되지는 않는다고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이 세상의 권력은 한시적으로 악한 자에게 있습니다. 예수께서 죽음 가운데서 부활하시므로 사탄의 가장 강력한 사망의 권세까지도 그 앞에 복종케 하셨으나, 주님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그 시행을 유보하고 계십니다.(고전15:22-24, 엡6:12). 하나님 나라의 의를 실행하고자 하는 자는 세상 권세에 의하여 결코 이 세상에서 주도적인 힘을 갖지 못합니다. 종교개혁자 칼빈은 악인들이 의인들에 대하여 그리 괴롭히지 않는 시간들이 있다면 그 시간은 ‘그늘과 휴식’의 시간으로 생각하고 필요할 경우 언제나 출전할 각오를 해야 한다고 설명 했습니다.

 


2. 이 세상에서의 행복은 ‘믿음’으로 누리는 행복입니다.
본문은 행복을 믿음으로 누리는 것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가 아니라 ‘천국’에서 누리게 됩니다. 물론 천국의 행복은 미래적인 것만은 아닙니다. ‘믿음’은 미래의 천국을 지금 이곳에서부터 경험하게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이 세상에서의 부당한 평가와 ‘의’가 박해 받는 상황 속에서도 믿음으로 행복을 누리게 됩니다. 하늘에서 받게 되는 큰 상을 기대하며 박해의 상황 속에서도 기쁨과 즐거움을 누리는 사람들이 바로 행복한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환경에 의한 수동적인 복이 아니라 환경의 지배를 받지 않는 능동적인 복을 누리게 됩니다.

 

3. 세상에서 의도하지 않은 ‘힘’이 주어질 때 조심해야 합니다.
‘의’를 추구하며 사는 사람도 뜻하지 않게 세상적인 부와 권력을 손에 쥐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결코 자신의‘의’에 대한 보상이 아님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물질적이고 세상적인 힘을 ‘의’를 행함에 대한 보상으로 주시지 않습니다. 그것은 또 다른 사명이요, 그 사명을 수행하기 위한 은사입니다. 겸손함과 두려움으로 잘 사용해야 합니다.

 

[토론 질문]
§ 이 세상의 비즈니스 환경을 통하여 받게 되는 ‘박해’는 내가 천국을 누리고 있는 킹덤컴퍼니 경영자임을 확인 시켜 줍
니다. 킹덤컴퍼니 경영자로서 경험하게 되는 ‘박해’에 대하여 서로 나누어 봅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